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학생 정규등록기간 안내

교학과
2025-02-01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학생 정규등록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대상 학생들은 등록기간 내에 빠짐없이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 2025. 02. 17(월)부터 ~ 02. 20(목) 까지
2. 등록대상 : 재학생 및 복학생
3. 납부장소 : IM뱅크(구.대구은행) 전국 본ㆍ지점
- 은행업무시간에만 가능. (은행업무시간: 09:00 ~ 16:00)
- IM뱅크(구.대구은행) 창구 납부
가상계좌 :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무통장 입금 가능
납부확인 조회 : 학교홈페이지→웹학사서비스→학적정보→개인학적종합관리→등록정보(수납한 다음날 확인가능)
4.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안내
가. 신한카드
- 신한은행 전국 지점 방문 납부
- 신한카드 홈페이지 온라인 납부
ㆍ신한카드홈페이지 접속 → 라이프 → 납부서비스 → 대학등록금납부
ㆍ카드납부 문의처 : 1544-7000
※ 신용카드만 가능(단, 신한법인카드, 신한BC카드, 신한체크카드, 선불카드는 납부 불가)
※ 신용카드 납부는 당일 납부분에 한하여 승인 취소 가능하오니 신중히 납부 바람(취소 가능시간 : 09시~16시)
※ 등록금 카드 납부금액은 연말정산시 교육비 공제만 가능(신용카드 공제와 이중 공제 불가)하며 신용카드 포인트 및 마일리지 적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025년 1학기 대학등록금 신한카드 혜택 내용 안내(고객센터 확인 : 1544-7000)
> 무이자할부 : 2~3개월
> 슬림할부 : 10개월(고객부담 1~4회차), 12개월(고객부담 1~5회차)
※무이자할부 및 슬림할부 ( ~'25. 3.31)
나. 국민카드
- 국민은행 및 국민카드 전국 지점 방문 납부
- 국민카드 홈페이지 온라인 납부
ㆍ국민카드홈페이지 접속 → 서비스 → 생활대금납부 → 대학등록금-등록금 납부
ㆍ카드납부 문의처 : 1599-0336
※ 신용카드만 가능(단, 국민법인카드, 국민체크카드, 선불카드는 납부 불가)
※ 신용카드 납부는 당일 납부분에 한하여 승인 취소 가능하오니 신중히 납부 바람(취소 가능시간 : 09시~16시)
※ 등록금 카드 납부금액은 연말정산시 교육비 공제만 가능(신용카드 공제와 이중 공제 불가)하며 신용카드 포인트 및 마일리지 적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2025년 1학기 대학등록금 국민카드 혜택 내용 안내(고객센터 확인 1588-1688)
> 무이자 : 5만원이상 결제시 2~3개월 무이자
> 부분무이자 : 3개월 할부시 2회차부터 무이자
6개월 할부시 3회차부터 무이자 (2회차까지 고객부담)
12개월 할부시 4회차부터 무이자 (3회차까지 고객부담)
5. 고지서 조회
가. 학생/학부모 직접발급 : 웹학사서비스에서 2025.02.13(목)부터 출력 가능(예정)
나. 행정부서에서 발급 : 재무회계팀
6. 등록금 분할납부 (재학생 및 복학생만 가능)
가. 분할납부 대상금액 : 수업료
나. 분납대상 : 가계곤란 등으로 등록기간 내에 전액을 납부하지 못할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학생
다. 신청방법 : 학교홈페이지→웹학사서비스→학적정보→등록금 분납신청(대학 재학생 4회 가능, 대학원생 2회 가능)
※분할납부 신청 후 2일 이내에 담당자가 학생 휴대폰으로 통화 후 진행(부재시 취소)
1) 분납횟수를 결정하여 신청서에 작성
ex) 분납회수 2회 (납부금액=(총등록금액 ÷ 2)) 납부기간 - 1차기간 납부, 3차기간 납부
ex) 분납회수 3회 (납부금액=(총등록금액 ÷ 3)) 납부기간 - 1차기간, 2차기간, 3차기간 납부
ex) 분납회수 4회 (납부금액=(총등록금액 ÷ 4)) 납부기간 - 1차기간, 2차기간, 3차기간, 4차기간 납부
라. 신청기간 : 2025. 01. 20(월)부터 ~ 02. 07(금)까지
마. 등록기간
1) 1차 납부 : 2025. 02. 17(월)부터 ~ 02. 20(목)까지 (정규등록기간내)
2) 2차 납부 : 2025. 03. 17(월)부터 ~ 03. 20(목)까지
3) 3차 납부 : 2025. 04. 21(월)부터 ~ 04. 24(목)까지
4) 4차 납부 : 2025. 05. 19(월)부터 ~ 05. 22(목)까지
※ 유의사항
1) 전액 학자금 대출신청자는 분할납부 신청하지 말아야하며, 분할학자금 대출 신청할 학생은 1회차 분할납부금은 학생이 자비로 납부하여야 함.
2) 분납신청 후 휴학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분납최초 납부 전에는 분납취소가 가능하나,분납최초 납부한 후에는 분납최종 등록금을 반드시 납부하여야 휴학이 가능합니다.
3) 분납 최초 납부한 후 추가등록기간 중 분납금액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4) 분납 최초 납부한 후 분납기간을 연장하거나 분납횟수를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5) 분납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처리 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신용카드 납부불가
7. 학점등록제 안내
1) 대상학생 : 수업연한 내에 수료학점을 충족하지 못한 자
2) 등록금액 (논문지도는 신청학점에서 제외)
가) 3학점 이하 : 해당 학기 수업료의 1/2 해당액
나) 4학점 이상 : 해당 학기 수업료의 전액
3) 등록방법 : 수강신청(Web) → 수강신청확인원 출력 → 확인 및 날인(대학원) → 등록고지서 출력 및 수납(재무회계팀)
다. 등록금수납 후 수강신청학점 변경 시에는 추후 확인절차를 거쳐 개인별 추가징수 또는 환불예정 임.
8. 유의 사항
가. 추가납부 기간에 납부하여도 불이익이 없습니다.
나. 전액 장학생도 선택납부경비를 납부하거나 은행에 방문하여 0원등록을 하여야 정상 등록 처리 됩니다.
※IM뱅크(구.대구은행) ( https://www.dgb.co.kr/ )
인터넷뱅킹 접속 → 공과금 → 대학등록금 → 대학등록금납부 → 학교 및 학번 조회 → 0원 결제
다. 휴학(예정)생의 등록금 납부는 선택사항이며, 납부된 등록금은 이월되어 복학 시 등록금 대체 인정됩니다.(단, 휴학 시 납부한 등록금은 제적 이외의 사유로는 환불되지 않음)
라. 학자금 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학생은 납부 기간 이전에 미리 신청하여 승인을 받은 후 납부 기간에 지급실행을 하여야 합니다.
9. 기타 문의처
- 학자금 관련 : 대학원 (770-5044~5)
- 장학금 및 휴ㆍ복학 관련 : 대학원 (770-5044~5)
- 등록금 관련 : 재무회계팀 (770-5032)
2025. 01. 17.
신 경 주 대 학 교 총 장